'이안' 브랜드로 유명한 대우산업개발은 강성태 대표를 초청해 '강성태의 공부법 강연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강연회는 서산테크노밸리 내에 들어서는 '이안 더 서산'의 견본주택에서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되며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강연주제는 '66일만에 공부가 습관이 되는 공부법'으로 자녀들의 집중력, 속독법, 계획 짜는 법 등 생활 속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교육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강성태 대표는 2006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전국 상위 0.1%의 성적으로 서울대에 입학 한 후 방송과 강연을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공부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서산지역의 높은 교육열을 반영했을 뿐 아니라 교육 및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이안 더 서산'의 입지적 특장점이 어우러진 이벤트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안 더 서산' 관계자는 "서산 지역민들이 교육에 관심이 높다는 점을 바탕으로 지역민들에게 한발 짝 더 다가가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며 "곧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강연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우산업개발이 분양 중인 서산테크노밸리 A8b블록에 분양하는 '이안 더 서산'은 서산테크노밸리의 미래가치와 혁신적인 공간설계로 눈길을 끄는 아파트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산테크노밸리는 서산시 최초 자급자족형 첨단복합도시로 조성될 계획으로 대기업을 비롯해 300개의 기업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안 더 서산은 지하 2층 ~ 지상 24층, 5개 동, 총 250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전용면적 별로는 전용면적 84㎡ 237가구, 전용 117㎡타입 13가구로 구성됐다. 특히, 전용 117㎡타입은 서산시 최초의 복층형 펜트하우스로 구성돼 차별화된 설계를 자랑한다. 판상형 설계를 적용하고, 선호도 높은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내부는 'ㄷ'자형 주방과, 맘스데스크가 적용되며,
'이안 더 서산'은 테크노밸리 내에서도 교육 및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위치에 공급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대규모 상업시설과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초등학교(성연초)도 지난 4월 개교해 우수한 주거여건이 조성돼 있다.
[용환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