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닷새째 강세를 이어가며1660선을 회복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수에 나서면서 점차 상승폭을 확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10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16포인트 상승한 1662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건설업종과 운수장비, 음식료품, 화학, 운수창고, 보험 등은 1%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고, 비금속광물과 철강금속, 기계,유통업 등도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하이닉스 등 대형 IT주는 최근 상승세를 접고 약세로 돌아섰지만 신한지주, 국민은행, 우리금융 등 대형 은행주는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 현대중공업과 두산중공업 등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5포인트 오른 621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IT벤처업종을 비롯한 통신서비스, 컴퓨터서비스, 통신장비, 정보기기등 IT관련 업종이 오르고 있지만 오락문화와 출판매체복제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제유가 하락 소식에 1.5% 상승하고 있고, 네오엠텔은 유럽형 이동통신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으로나흘째 강세흐름을 이어가고
더존디지털은 절대적으로 저평가됐다는 증권사의 호평 속에 2.29% 반등하고 있고,에스티씨라이프는 중국업체와 줄기세포 관련 협력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닉글로리는 태양전지사업 진출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에 가격제한폭까지 올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