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한우리 |
한우리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해 독서를 기반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독서토론논술 브랜드다. 올해 현재 학생 회원 수는 약 10만여명, 독서지도사는 4400여명이며 전국 약 400개의 가맹센터를 보유 중이다.
한우리의 교육 프로그램은 교과 주제를 바탕으로 선정한 필독서를 읽고 관련 주제로 글쓰기, 발표, 토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수준에 맞는 필독서 선정, 워크북 개발 및 집필을 매달 진행하기 때문에 최신 교과 과정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 유아·초등학생 대상의 <생각하는 나무> ▲중·고등학생 대상의 <소크라테스> ▲<역사 특강 프로그램> 등이 있다.
조호성 한우리 교육사업본부장은 "소비자가 직접 투표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한우리가 4년 지속 선정돼 대단히 영광스럽다"며 "국내 대표 독서토론논술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력
한편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어워드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