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지난 8월 기준 태블릿PC를 통한 계약 체결률이 62.2%로 전년 동기 46.4%에 비해 15.8% 포인트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생명의 신계약 10건중 6건이 태블릿PC로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삼성생명은 1990년대 후반 업계 최초로 '레이디컴'이라는 보험영업용 전자기기를 도입해 영업 선진화에 불을 당겼다. 2000년대 들어서는 노트북을 영업에 활용하기 시작했고, 지난 2012년부터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태블릿 PC를 영업활동에 본격 접목하기 시작했다.
삼성생명 전속 컨설턴트 2만4000여명의 태블릿 활용률은 72.8%로 1년 전보다 14.6% 포인트 상승했다.
태블릿 영업이 정착한 것은 고객 관점에서 태블릿 시스템을 개선했기 때문이다. 계약 체결시 고객 입력 항목을 필수 항목으로만 간소화하고 일괄동의를 신설해 고객 동의 절차를 축소, 계약 시간 중 고객이
올 7월에는 문자 시스템을 통해 휴대폰으로 약관을 즉시 전달하는 모바일 약관 서비스도 도입했다.
삼성생명은 내년말까지 태블릿 활용률 95%, 태블릿을 통한 계약 체결률 85%를 목표로 태블릿 영업을 더욱 가속화할 방침이다.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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