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광신도시 한신더휴 조감도 [사진제공: 한신공영] |
기장군 일광지구 B8·9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14개동 총 1298세대(▲8블록 550세대 ▲9블록 74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 50㎡부터 84㎡까지 중소형 여러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용 75㎡와 84㎡는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다. 84㎡B는 5룸(알파룸+베타룸)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혁신설계를 적용했다. 전용 59㎡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 활용이 가능한 선택형 평면을 제시하고, 현관 창고와 신발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일광지구에서 유일하게 공원이 단지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데다 단지 안에도 법정비율을 웃도는 조경시설을 제공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양한 특화시설도 대거 적용된다. 우선 단지로 차량이 진입할 경우 차량번호인식 주차시스템이 세대 월패드로 도착 사실을 알려준다. 주차 후에는 비상벨과 홈네트워크를 연동해 공동현관을 열고 엘리베이터를 호출한다. 주차 위치 역시 월패드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세대 안 모든 조명을 LED로 설치하고 원격검침과 에너지관리시스템(EMS)을 통해 세대 사용량 및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 분석할 수 있다. 거실과 침실에 설치된 대기전력 차단스위치는 불필요한 전력을 차단한다. 이외에 홈네트워크, 세대무선랜, 사물인터넷(IoT)시스템, 무인택배, 세대멀티센서, 세대 동체감지기 등도 적용된다.
도보통학거리에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동부산 최대 관광단지인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롯데프리미엄 아울
청약 일정은 오는 11월 1일 당해지역 1순위, 2일 기타지역 1순위, 3일 2순위 접수를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9일(8블록)과 10일(9블록)이며, 계약은 15~17일 사흘간 진행된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