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 드림IT밸리 투시도 [사진제공: 드림건설] |
진주IC 앞 혁신도시 클러스트 부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연면적 2만4390.39㎡, 지하 2층~지상 12층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 141개실 ▲근린상가 53개실 등로 구성된다.
진주혁신도시에는 현재 토지주택공사(LH)를 비롯해 11개 공공기관이 입주를 마쳤으며 진주시 정촌면에 들어설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개발이 올해 4월 최종 확정됨에 따라 항공관련기업들의 오피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진주시 소재 중소기업, 산업체들의 혁신도시 클러스터지구 이전수요 및 진주혁신도시 인근 상평, 정촌, 생물산업전문농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 이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KTX 진주역과 사천공항, 진주IC, 문산IC 등이 가까워 편리한 물류여건을 갖췄다.
단지에는 입주 기업체의 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에너지 절감 설계가 도입되고 건물전체에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하는 정보통신 인프라도 구축할 예정이다.
전·후면동을 연결하는 브릿지가 2, 3층에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옥외 휴게공간과 옥상정원, 테크테라스 등을 마련한다. 거주자
각종 세제혜택도 제공된다. 2019년 12월 31일 이전에 계약하는 중소기업는 5년간 취득세 50%, 재산세 37.5%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홍보관은 진주시 에나로 85 2층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