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모바일 사전예약을 통해 객장 대기시간을 줄이는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영업점 방문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대출 신청, 통장 재발행 등 금융거래 신청서를 휴대폰으로 미리 작성해 업무처리 시간을 줄여주는 서비스다.
영업점의 객장 매니저가 대기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URL(웹사이트 주소)을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해당 업무의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
이번 서비스로 신청이 가능한 업무는 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 전세대출, 통장 및 인감 분실 재발행이다. 다음달에는 인터넷뱅킹 신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영업점뿐만 아니라 KB태블릿브랜치, KB찾아가는브랜치(이동점포) 등과도 결합할 방침이다.
[노승환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