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진 대덕수청지구 중흥S-클래스 파크힐 투시도 [사진제공: 중흥건설] |
당진 대덕수청지구 A-4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10개동, 전용 84㎡ 단일 주택형 482세대 규모다. 당진시 남부지녁이 시흥 주거지로 개발되는 당진 대댁수청지구는 오는 2020년까지 주택용지와 입주민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을 비롯해 유치원과 초·중학교, 공원, 도로 등 기반시설이 조성된다.
또한 충남 당진시에는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동부제강, 동국제강 등 국내 상위 6개 대형 철강업체가 있는 데다 서해안아산국가산업단지, 송산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도 추진 중이어서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해당 사업장 인근에 당진IC가 있어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간 고속도로가 만나는 당진 분기점도 가깝다.
또한 주변에 초·중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관광서(당진시청·보건소)와 하나로마트, 문예의 전당, 우리병원, 당진종합병원 등 생활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전 세대를 전용 84㎡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하고,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설계(일부 세대)를 적용했다. 특히 단지 안에는 어린이집과 작은 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등이 들어서 어린 자녀를 둔 수요층의 관심이 예상된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