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내놓은 미래에셋우리아이친디아업종대표펀드는 연초 이후 21일까지 40.68% 수익을 내고 있다. 24종의 어린이펀드 중에서 단연 수익률 1위 기록이다. 삼성착한아이예쁜아이펀드, IBK어린이인덱스펀드, NH-아문디아이사랑적립펀드, 신한BNPP엄마사랑어린이적립식펀드도 나란히 연초 대비 20% 넘는 알짜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한국밸류10년투자어린이펀드 역시 10% 후반대로 양호한 수익률을 내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오랜 기간 안정적인 수익을 내야 하기 때문에 보유 종목 선정에 고심을 하는 편"이라며 "분산투자 원칙에 입각해 투자해놓은 주식들이 올 한 해 많이 올라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일부 어린이펀드는 자녀 금융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착한아이예쁜아이펀드에 가입하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별도 제작된 운용보고서를 받을 수 있다.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여러 체험활동도 진행한다. 펀드 가입자 중 일부를 1박2일 코스로 명상과 요가 프로그램이 포함된 경제캠프에 초청해 눈길 사로잡기에 나서는 것이다. 신한BNPP엄마사랑어린이적립식펀드를 운
[홍장원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