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1. 어제 한 낮에는 20도 까지 기온이 올랐다고 하는데, 그래도 좀 서늘하게 느껴지던데 오늘은 어떤가요?
오늘은 어제보다 4~5도 가량 기온이 더 오르겠습니다. 요즘 기온이 계속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어제는 조금 서늘했지만, 오늘은 포근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나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는데요, 오늘도 큰 일교차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현재 11도인 서울은 한 낮에 24도 까지 오르겠고, 광주는 28도 까지 오르면서 조금 더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큰 일교차 말고도 주의하셔야할게 있는데요, 요즘 꽃가루가 많이 날리면서 눈병 환자도 늘고 있습니다. 손을 깨끗하게 하고, 또 외출 하실 때 보호 안경을 쓰는 것만으로도 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기상도) 오늘도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영동 지방은 건조 주의보가 발효중인데다 바람까지 강해질 것으로 보이니, 화재 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기온 보시면, 서울 11도, 부산 12도 등 어제보다 같은 시각보다 기온 높은 상태인데요,
(최고기온) 한 낮에도 서울 24도, 강릉 26도, 광주 28도 등으로 남부지방은 조금 덥겠습니다.
## 질문 2. 이번주 목요일에는 근로자의 날도 있어서 날씨가 더 궁금해 지는데, 앞으로 주말까지 날씨는 어떤가요?
(주간날씨) 이번주는 근로자의 날을
(세계날씨) 오늘 베이징도 한 낮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일교차가 10도 이상 커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의 세계 날씨 보시죠.
(김혜선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