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 [사진제공 = 롯데카드] |
김 대표는 2일 발표한 '2018년 신년사'에서 "올해 추진할 주요 핵심과제 첫 번째는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 혁신'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올해 경영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불확실하고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인터넷 전문은행과 핀테크 업체와의 경쟁 심화 ▲지속적인 가맹점수수료 인하 압박 ▲법정 최고금리 인하 ▲조달비용 상승 등 외부 정책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등을 어려움으로 꼽았다.
이어 김 대표는 "우리는 '사람을 위한 카드의 기술'을 모토로 고객 생애 단계별 최고의 가치를 부여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또한 모든 업무 영역에서의 디지털화(化)를 추진해 디지털 선도사로서의 역량을 확보하는 원년으로 추진하고자 한다"고 피력했다.
롯데카드는 올해 디지털 혁신을 비롯한 주요 핵심과제 달성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확고한 BI(Brand Identity)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김 대표는 "롯데카드는 올해 'The most Your-ful(가장 당신답게)'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에센스를 선정했다"며 "고객이 가장 '당신다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에게 맞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것이며, 이러한 브랜드 정신을 모든 업무에 내재화시켜 롯데카드만의 통일된 컬러와 정체
김 대표는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린(Lean) 경영'을 실천하겠다"며 "린 경영은 단순히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가치 없는 부분은 과감하게 덜어내고,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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