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황금연휴 계획들 세우셨어요? 오늘은 다른 금요일들과는 느낌부터가 조금 다르실텐데요. 이번 연휴 날씨 보시면 내일과 모레는 구름만 조금 많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석가탄신일인 월요일에는 흐려져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밤과 내일 사이에는 제주와 남해안 지역에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내일 낮기온은 오늘만큼 오르면서 따뜻하겠지만 남부지역에 바람이 많이 불겠습니다. 또 강원과 충청, 경북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공기도 건조한 상태인데요. 작은 불씨가 큰 불씨로 번지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구름모습입니다. 고기압의 영향권안에서 오늘도 높은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과 내일, 제주와 남해안 지역은 남쪽해상을 지나는 흐린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내일도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제주와 전남, 경남지역은 흐리고 비가 내린 뒤에 오후에 그치겠고 남부지역은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이 13도, 전주와 대구 모두 13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낮기온은 서울 23도, 광주 22도, 부산 17도로 한낮에도 오늘과 비슷하겠지만 동해안 지역은 내일도 계속 저온현상이 나타나겠습니다.
다음은 내일의 산악날씨입니다.
주말까지 맑은 날씨가 이어지다가 월요일과 화요일 전국에 비가 예상됩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김현우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