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이나 서비스를 전화로 구매하고 역시 전화로 카드결제를 하는 경우가 꽤 있는데요.
이런 전화 카드결제로 인한 피해가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은영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난 2006년 콘도회원권을 구매한 김모씨. 올 1월 콘도회사로부터 리조트로 승격돼 추가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회원확인을 한다며 카드번호와 주민번호를 물어와 의심없이 알려줬다가 큰 낭패를 당했습니다.
뒤늦게 카드로 99만원이 승인된 것을 확인하고 가맹점에 취소를 요구했지만 콘도회사에서 취소를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화로 신용카드결제를 하다 큰 피해를 보는 사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6년 전체 신용카드 민원중 이같은 신용카드 전화결제 피해 관련 민원은 188건 3.4%이던 것이 지난해에는 316건, 비중도 6.2%로 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주로 학습지나 콘도 같은 회원권에 대한 전화권유 판매에서 발생했습니다.
인터뷰 : 김영기 / 금융감독원 여신감독팀장
-"소비자는 전화권유 판매로 신용카드 결제를 하는 경우
금융감독원은 소비자가 가맹점과 결제취소를 합의할 경우 카드사가 결제대금을 청구하지 않도록 하는 등 소비자보호에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mbn뉴스 은영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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