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제공 = 대신증권 |
김수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올해 광고시장에 우호적인 이벤트(스포츠 및 지방선거 등)가 다수 포진해있고, 양호한 경제 성장(3%)이 전망되는 상황에서, 기업 광고비의 절대 금액뿐만 아니라 디지털 매체로 집행되는 비중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면서 "올해 모바일, 온라인 광고시장은 각각 전년 대비 18%, 10%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시장의 구조적 확장에 따른 수혜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크로스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474억원, 142억원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9%, 39% 성장한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지난해 9월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