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봇 쌤은 KB금융그룹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로 지난 1월 영업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이번 비대면 출시를 통해 투자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이라면 영업점과 모바일 및 인터넷에서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 채널에 맞게 서비스를 차별화해 자산관리를 전혀 모르는 고객도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영업점과 인터넷에서는 휴먼 전문가와 로보어드바이저의 심층 비교가 가능하고, 모바일 버전에서는 자신만을 위한 최적 로보어드바이저 추천 설계로 쉽고 빠르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환경의 빈틈없는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영업점에서 설계한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나중에 본인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가입을 할 수 있게 구현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케이봇 쌤 전담상담센터의 전문인력을 통해 24시간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기 다른 환경에서 가입해도 고객별 복수 포트폴리오 관리, 자산진단 모니터링, 리밸런싱 자산조정 알림 등 모든 환경에서 동일한 통합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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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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