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PGA 마이크 완 회장(좌)과 리더스코스메틱 김진구 대표가 마케팅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 리더스코스메틱] |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5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리더스코스메틱 본사 열린 체결식에는 김진구 대표이사와 마이크 완 LPGA 회장, 존 포다니 LPGA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리더스코스메틱은 '리더스 탑 10' 및 LPGA 공식 코스메틱 파트너(Official Cosmetic Partner)로서 선케어를 넘어 LPGA와의 협업 제품을 확대하는 등 보다 장기적인 골프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되는 '리더스 탑 10(LEADERS Top 10s)'은 롤렉스 여자골프세계랭킹과 더불어 여자 프로골퍼들의 활약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리더스 탑 10은 LPGA의 매 경기 성적에 따라 각 라운드 마다 상위 10명의 선수가 '리더스 탑 10'에 랭크되며 시즌 마지막 대회인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 톱 10 순위에 가장 많이 이름을 올린 선수에게 10만달러(한화 1억700여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지난해에 이어 LPGA투어에서 활약한 신인 선수들을 소개하는 '리더스 프레시 페이스(LEADERS Fresh Face)'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다양한 대회 후원 및 출전 선수 전원에게 '리더스 썬버디 키트'를 제공하는 등 선수들과 갤러리들의 건강한 피부를 책임질 예정이다. 또한 LPGA 공식 코스메틱 파트너로서 골프를 즐기며 갖는 피부 고민과 관련된 키워드를 선정해 이에 맞는 협업 제품을 선보이는 등 LPGA와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마이크 완 회장은 "이번 협약은 선수들의 호응과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진행되게 되었다"며, "보통 선수들이 제품에 대해 크게 관심을 갖지 않는 반면 리더스코스메틱은 사용 후 추가로 제품 요청을 하는 등 선수들의 반응이 뜨거워 좀 더
리더스코스메틱 김진구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LPGA와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LPGA와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리더스 탑 10' 등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