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어제는 오락가락하는 날씨에, 황사도 나타났어요. 오늘 아침에도 하늘이 뿌옇던데, 오늘도 황사소식이 있는건가요?
어제, 때아닌 초여름 황사로 의아해하신 분들도 참 많으셨을텐데요.
오늘 아침, 황사는 아니지만, 곳곳에 먼지가 남아있습니다.
아침안개에 먼지가 뒤섞여서, 박무현상이 나타나는 곳이 많으니까요. 출근길 시야가 답답하다는 점 염두에 두시고, 안전운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기상도)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남부지방으로는 구름만 조금 지나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어제보다 2,3도 가량 기온이 올라 있습니다. 차갑던 공기가 많이 포근해졌는데요. 서울과 부산 16도, 청주 18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최고) 오늘 한 낮에는 초여름날씨입니다. 서울 26도를 비롯해서, 광주 28도, 대구는 31도까지 기온이 오르겠는데요.
부산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한 낮 기온 22도로, 기온이 크게 오르지 않겠습니다.
## 2. 대구가 31도까지 오른다니, 다시 한 낮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어요. 그만큼 시원한 것 찾으시는 분들로, 음료섭취가 늘어날텐데, 유용한 생활정보가 있다고요?
날씨가 더워지는 만큼, 음료섭취도 늘어날텐데요.
과일쥬스나 스무디 등의 단 음료를 마실때는, 먹기 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치아건강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약성분이 치아에 막을 형성해서, 치아부식을 억제한다고 하는데요. 의외로 음료를 먹은 후에 하는 양치질은 효과가 없다고 하니까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세계날씨) 오늘 상하이와 벤쿠버, 그리고 뉴욕으로도 맑은날씨가 예상되는데요. 그 밖의 자세한 세계날씨 함께 보시죠.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