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연면적 2만6427㎡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 센터 ▲근린생활시설 ▲기숙사로 구성 된다. 사업지 인근에 현재 공사 중인 화성 77번 국도가 완공되면 이를 통해 인천·시흥·안산·화성·평택 등 인근 지역으로 빠르 게 이동할 수 있고 평택시흥고속도로, 서 해안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 봉담 동탄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여기에 서해 선복선 전철 화성시청역이 2020년 개통 하면 단지 입주종사자들의 출·퇴근 여건 도 한결 좋아질 전망이다.
화성바이오밸리, 반월산업단지, 전곡 해양산업단지 외에도 남양뉴타운, 송산 그린시티, 향남택지지구 등 대규모 신도 시와 인접해 있다. 평택항, 인천항, 인천 국제공항과 김포공항이 인접해 광역 물류망 확보에 용이하다.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최대 78%에 달하는 전용률과 높은 층고(1층 7m·2~3층 6m)로 개발감을 확보했으며, 중장비 및 중량의 화물 하역이 가능한 최대 3t의 바닥하중 등 제조업 최적의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드라이브인’(drive in system)을 통해 전 층을 차량을 통해 직접 진입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물류 환경과 지게차 및 물류 하역에 동원되는 대형 화물차량의 이동 원활을 위한 13m의 광폭 중앙통로, 대형 컨테이너 공간 등을 갖출 예정이다. 아울러 각종 편의시설 및 휴게 공간 등을 조성해 쾌적한 근무환경을 마련하고 공동사용 시설로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지난 2월 진행된 `매경 실전 투자설명회` 강의장 |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 인근에 화성 바이오밸리, 반월산업단지 등의 산업단 지가 가동 중이고 남양뉴타운, 향남 택지지구 등 대규모 신도시와도 인접해 있어 기업 수요와 인구 유입 등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매경 부동산센터에서는 오는 5월 17일(목) 오전 11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