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한강 롯데캐슬 투시도 [자료제공 = 롯데건설] |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440-14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동, 전용면적 67~84㎡, 912세대 규모다.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과 장기역(예정)이 단지 인근이다. 올림픽대로와 수도권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도로망을 이용한 서울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교육시설로는 운양초·고교가 도보거리에 있으며 장기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고, 오는 12월 개관 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 장기도서관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김포한강점),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수변상가(장기동),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2018년 하반기 오픈 예정) 등 대형 쇼핑시설이 반경 1km 이내에 있다.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모든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는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인 '엘리스(Elyes)'가 적용된다. 엘리스는 주거시설에 대한 책임 관리 서비스와 비주거 시설에 대한 개발, 건설, 운영, 관리, 서비스 등 모든 범위를 아우르는 부동산종합서비스 플랫폼이다. 롯데건설은 이 단지에 엘리스 중 샤롯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에 롯데그룹 계열사 및 외부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포한강 롯데캐슬의 계약자는 샤롯데 서비스로 가전제품 대여 서비스를 통해 TV, 냉장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생활가전제품을 개인 대여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와 아침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조식 배달 서비스, 홈클리닝, 아이돌봄 등의 각종 생활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자녀 출산, 분가 등으로 세대원이 늘거나 줄어든 경우에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다.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입주민이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의 이동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도 제공한다. 입주민이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도 면제받을 수 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무주택자들에게 우선 공급 기회가 주어진다. 최대 8년간 거주할 수 있고,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취득세, 재산세 등 취득과 보유 관련 세금 부담이 없다. 연 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재능기부 특별공급자는 월세감면 혜택이,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보증금 및 월세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