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비오는 수요일이 되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여름더위를 식혀줄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밤사이에는 서울 경기지역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매서운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내일은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까지 중부지역은 최고 70mm, 남부지역은 30~80mm, 남해안 지역은 최고 120mm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내일 오후에는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비가 그친 후에도 바깥활동 하실 때 흙먼지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구름모습입니다. 북서쪽에서 흐린 비구름대가 다가오면서 서쪽지역의 하늘이 흐립니다. 내일은 이 구름이 전국에 영향을 준뒤에 오후부터 서서히 걷히겠습니다. 하지만 이 구름을 타고 황사먼지가 따라들어오면서 내일 오후에는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지역별 날씨입니다. 내일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린 뒤에 서울 경기와 충청, 호남 지역은 오후부터 그 밖의 지역은 밤부터 비가 그치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이 17도, 전주 19도, 부산 17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낮기온은 서울이 20도, 전주와 광주 22도로 오늘보다 크게 낮아지면서 여름 더위가 꺾이겠습니다.
다음은 내일의 생활지수입니다. 내일 우산 꼭 챙기셔야겠죠? 주 후
비가 그치고 난뒤에는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따뜻한 봄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금요일에는 중북부지역으로 또 한 차례 비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김현우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