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16일 이지웰페어에 대해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로 기업가치가 증가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이지웰페어의 지난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20억원, 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1%, 107.7% 증가했다.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시현했으며, 이는 지난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 대비 각각 38%, 98% 수준이다.
1분기 매출액 호조의 원인은 대기업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한 연간 선택적복지포인트 운용금액이 지난해 약 1조원에서 1조2000억원으로 약 20% 증가했으며 선택적복지포인트 소진 비중이 가장 많은 1분기 성수기 효과와 온라인 소비 비중 증가, 제주도 소형 전기버스 공급 등 전기버스 사업 본격화에 따른 신규 매출 인식이 뒷받침한 데 따른 것이다.
김상표 키움증권 연구원은 "영업이익률은 19.1%로 지난해 1분기 대비 5.7%포인트 개선됐으며, 전기버스 사업과 자회사(이지웰니스, 인터치투어)의 실적을 제외하더라도 주력사업의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지웰페어는 CU편의점 (BGF리테일)과 제휴를 맺고 전국 매장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범서비스 종료 이후 하반기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앞으로도 오프라인 제휴 업체 확대를 통해 전체 선택적복지포인트 소비에서 약 75% 수준(지난해 기준)을 차지하는 오프라인 커버리지 비중을 지속 확대, 구조적인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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