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이 대통령 "30개월 이상 수입중단 당연"

기사입력 2008-06-03 16:15 l 최종수정 2008-06-03 16:15

이명박 대통령도 "30개월 이상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중단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동안 국민들의 눈높이를 잘 몰랐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최중락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30개월 이상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 중단 조치는 당연하다며 사실상 재협상을 요청했습니다.

인터뷰 :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
- "국민들이 걱정하고 다수의 국민이 원치 않는 한 30개월 이상 쇠고기를 들여오지 않는 것이 당연하다고 단호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아직 공식적인 협상은 시작하지 않았지만, 미국 측이 우리의 입장을 이해하고 존중할 것이라며 낙관적인 희망을 피력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유가급등 등으로 서민생활의 주름이 깊어졌다며, 비상시기라는 인식아래 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과감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세우라고 내각에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민의 눈 높이를 잘 몰랐다며 오늘을 계기로 새롭게 출발하는 심정으로 일해달라"고 내각에 당부했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수석 비서관들의 일괄사의 표명에 대해서는 부인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많은 수석 비서관들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지만 일괄 사표를 제출하거나 사의를 표명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수석 비서관들은 장관들과는 달리 대통령이 임면권자로 사의표명은

이치에 맞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인터뷰 : 최중락 기자
- "청와대 관계자는 9일 국민과의 대화 이전에 인적쇄신을 포함한 국정쇄신안이 발표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미국산 쇠고기 수입중지조치에 대한 여론을 살펴보겠다는 취지로 해석됩니다. mbn뉴스 최중락 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