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 상층부에 차가운 공기가 지나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졌습니다. 밤사이 중부지방 곳곳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몇 차례 더 이어질 것으로 보이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6월이 되면서 비 예보가 잦습니다.
오늘에 이어 내일도 비 예보 있는데요, 내일 오전 서울 경기 등 서해안 지방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 되겠습니다.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 사이에 중부지방에는 또 다시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지날 것으로 보입니다.
구름 모습 입니다. 오전까지 영향을 주던 비구름은 북동쪽으로 물러갔지만 아직도 곳곳에 비구름이 조금 남아있습니다.
(기상도) 내일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또 다른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서해안 지방은 10에서 40밀리미터, 동해안 지역은 5에서 최고 20밀리미터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최저) 내일 아침 서울 15도, 부산 16도 등으로 오늘 보다 조금 낮겠고,
(내일최고) 한 낮에도 서울 22도, 강릉 20도, 부산 22도 등으로 오늘보다 2~3도 정도 낮겠습니다.
(생활지수) 내일의 생
요즘 비가 자주 오는 데다 기온까지 높아서 불쾌 지수가 꽤 높습니다. 실내에서 가끔 냉방기를 틀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현충일인 금요일은 대체로 맑겠지만, 주말에는 또 한 차례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김혜선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