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터치기능을 강화한 휴대폰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또 컴퓨터에 버금가는 다양한 기능으로 1위 노키아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김명래 기자의 보도입니다.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글로벌 전략폰으로 내놓은 제품입니다.
라틴어로 '모든 것'을 뜻하는 옴니아는 최근 휴대폰 시장의 트렌드인 '햅틱' 기능을 적용한 풀 터치스크린과 함께 노트북PC와 같은 다양한 기능이 특징입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에 터치 기능이 더해져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 김정현 / 삼성전자 과장
-"윈도우 모바일을 적용했고, 햅틱 기능이 들어간 터치스크린 기능과, GPS, 디빅스 플레이어, 3.2인치 LCD, 16기가 용량의 내부 메모리가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윈도 기반이어서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문서 편집은 물론 HSDPA 망을 이용해 대용량의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햅틱폰
삼성전자는 휴대폰 트로이카를 내세워 올해 세계 시장에서 2천만대를 판매해 2위를 확고히 굳히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각오입니다.
mbn뉴스 김명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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