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모바일앱 쏠(SOL) 가입자가 600만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S뱅크, 써니뱅크 등 6개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해 올해 2월말 출시한 슈퍼플랫폼 쏠(SOL)은 출시 후 5개월만에 가입자수 600만명을 돌파했다.
쏠(SOL)은 출시 당시 ▲차별화한 UI·UX, 모션뱅킹 등으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 제공 ▲빅데이터와 개별화 컨텐츠를 통해 한명 한명의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 추천 ▲'나만의 해시태그'를 통해 반복되는 거래를 한번의 클릭으로 편리하게 비교 분석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선물하는 적금' 출시 등 새로운 콘셉트와 사고로 고객 중심으로 재설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출시 이후 모바일뱅킹 이용자 증가 속도가 기존대비 5배 수준을 보이고 있다.
또 쏠(SOL)은 개방형 플랫폼을 지향해 콘텐츠 확장을 이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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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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