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시작됐습니다. 지금은 곳곳에 장맛비가 조심스럽게 내리고 있지만 오늘 밤부터는 아주 무서운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천둥과 번개 돌풍을 동반한 비가 되겠는데요.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비가 많이 내린 뒤에 모레부터 비가 서서히 그치겠습니다.
레이더> 현재 비구름이 서쪽에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서울경기와 충남지역에 비구름이 머무르고 있는데요. 현재 장마전선은 중국 하남 부근에서 일본쪽으로 길게 형성이 돼있는데요. 장마전선이 당분간 남북으로 진동하면서 우리나라에 비를 뿌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 내일까지 내릴 비의 양을 보면 서울 경기와 충남, 호남지역이 40~120mm, 강원과 충북, 영남지역은 30~80mm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도> 지역별 날씨입니다. 오늘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고요. 중부지역은 낮동안에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밤부터 다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최고> 오늘 낮기온은 서울이 26도, 전주 27도, 대구 22도로 어제보다 낮아지면서
주간> 내일까지 많은 비를 뿌린뒤에 목요일 서울 경기지역부터 비가 서서히 그치겠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전국적으로 비예보가 있습니다.
빗길운전 조심하시고요. 이렇게 흐리고 비오는 날에는 낮에도 꼭 전조등 켜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김현우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