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신한생명, 우즈베키스탄 국립대 MBA과정 학생 계열사 초청

기사입력 2018-08-22 09:06


[사진제공 = 신한생명]
↑ [사진제공 = 신한생명]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1일 신한생명 주관으로 우즈베키스탄 국립대(Uzbekistan Scientific and Educational Center for Corporate Governance)의 기업경영연구 MBA 과정을 수료중인 학생을 그룹의 주요 계열사의 본점으로 초청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즈베키스탄 국립대와 자매결연을 맺은 한동대학교의 소개로 시작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자리다. MBA 과정을 수료중인 20명의 학생은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신한생명과 신한카드의 본점을 차례로 방문하고 우리나라의 금융 산업을 비롯, 신한금융그룹의 금융업 노하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오찬 시간에는 신한금융그룹의 선진화된 금융서비스와 각 업권의 전략에 대한 다양한 질문이 오갔다.
MBA과정에 참여한 학생 대부분은 국영은행, 보험사 등의 금융 공기업에 근무 중인 직원들로 구성됐다. 이번 방문은 아시아 금융 선진국의 경제발전 경험과 기업가 정신, 경영 노하우 등을 습득하고 자국의 금융산업 선진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신한생명은 설명했다.
신한생명 글로벌사업팀 관계자는 "우

즈베키스탄의 금융산업은 아직 초기 단계로 이번 행사를 통해 동반자 입장에서 가능하면 많은 금융 노하우를 전하고자 했다"며 "이번 만남으로 향후 중앙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경우가 생기면 좋은 파트너 관계를 꽤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