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LH 경기지역본부] |
행복주택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 젊은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주변 시세보다 60~80%(월 최저 6만원대) 저렴하게 공급하며, 일정한 소득, 자산 기준 등이 충족되면 만 19~39세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화성동탄2 A-82블록 행복주택’은 지상 최고 20층, 3개동 820세대(전용 16·26·34··36·42㎡)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청년·대학생에게 공급하는 16A㎡과 고령자에게만 공급하는 주거약자용 16AS㎡은 빌트인 생활용품(가스쿡탑·소형냉장고·식탁 겸 책상·옷장)을 제공한다.
또한 26A㎡과 34A㎡에는 다용도 알파룸을 제공하고 36A㎡과 42A㎡은 확장형으로 설계돼 다른 행복주택 단지보다 더 넓은 실내공간을 누릴 수 있다. 무선기반 IoT(사물인터넷) 시범단지로 예정된 만큼 입주민의 높은 주거만족도가 예상된다.
사업지 인근에 동탄일반산업단지와 동탄호수공원이 있고 단지 안에 어린이집 및 유치원, 작은도서관, 게스트룸, 주민카페, 경로당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SRT동탄역을 이용해 서울 수서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향후 GTX동탄역 광역환승센터(예정)가 준공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영덕-오산간 고속화도로, 장지IC 등 광역 교통망도 가깝다.
LH 관계자는 "화성동탄2 A-82블록 행복주택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 2030세대를 위한 수요자 맞춤형 주택이 될 것"이라며, "입지, 교통,
청약신청은 오는 9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인터넷과 모바일(LH청약센터)로 진행한다. 자세한 입주자격 및 신청가능요건은 이날 LH홈페이지 청약센터에 게시될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