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면 데시앙 스튜디오 투시도 [자료 = 태영건설] |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9층, 전용 22~41㎡, 734실 규모다. 시행은 하나자산신탁이 맡았다.
서면 첫 테라스 오피스텔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서면상권이 도보권에 있고 롯데백화점, 쥬디스태화, NC백화점, 서면지하상가 등의 편의시설이 인근에 있다. 부산지하철 1·2호선이 지나는 서면역과 1호선 범내골역이 단지와 가깝다. 중앙대로, 황령터널이 인접해 부산 전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부산 도심재생마스터플랜의 일환인 부전천 복원사업이 완료되면 단지 앞으로 흐르는 부전천을 조망할 수 있다. 부전천 복원사업(예정)은 부전천 복개도로 1.3㎞ 구간을 철거해 생태하천으로 복원하고 도심 공원으로 만드는 사업이다.
주변으로 오피스 밀집지역과 맞닿은 것도 강점이다. 범천동·범일동 오피스지역은 물론 부산국제금융센터, 부산은행본점, 한국은행부산지사 등이 있는 문현금융단지와 인접해 금융권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꼽힌다.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 설계를 적용했으며 건물 입구에는 웰컴스퀘어 개방공간과 대리석 마감을 사용한 호텔형 로비로 설계했다. 단지 안에는 3개 층 높이 천정고 피트니스센터, 문화공연장, 옥상에는 루프탑 멍트럴파크(반려동물공원)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될 예정이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데시앙 스튜디오'는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