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규모 촛불집회 개최..충돌 우려
기독교와 불교 등 4개 종단과 시민사회단체, 노동계가 참여하는 촛불집회가 서울 도심에서 열릴 예정인 가운데 보수단체들도 반대 집회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충돌이 우려됩니다.
▶ 가계 빚 급증세..대출부실 우려
물가와 금리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가운데, 서민들의 가계빚까지 크게 늘어나면서 대출부실과 소비위축의 악순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두바이유 140.7달러 '사상 최고'
중동산 두바이유 가격이 배럴당 140.7달러로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정부가 마련한 1단계 위기관리계획의 발동 기준인 배럴당 150달러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 내일 고유가대책 관계장관 회의
고유가대책 관계장관 회의가 한승수 국무총리 주재로 내일(6일) 개최됩니다. 고유가에 따른 위기관리 대처방안과 에너지 절약대책 등이 중점 논의될 계획입니다.
-------------------------------------
▶ 민주당 다음주 국회 등원 전망
민주당이 다음 주 소집될 7월 임시국회에 등원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은 내일(6일) 전당대회에서 선출될 새 당대표가 등원 시점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현대차 또 부분파업..동조 확산
현대자동차지부가 오는 8일이나 10일 중 하루를 골라 또다시 부분파업에 들어갑니다. 대우차와 쌍용차도 금속노조 일정에 맞춰 파업에 동참할 것으로 보입니다.
▶ 오호츠크해 강도 7.5 지진 발생
오늘 오전 10시쯤 오호츠크해에서 리히터 규모 7.5에 이르는 강진이
▶ 중국 단기외채 비중 60% 돌파
지난 3월말 현재 중국의 단기 외채는 2천367억 달러로 지난해 말보다 7.5% 늘어났습니다. 전체 외채에서 단기 외채가 차지하는 비중도 60%를 넘어서는 등 사상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