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대 시중은행 SNS 채널 성과 비교 [자료 = 랭키닷컴] |
시중은행들은 PC와 모바일 뱅킹 서비스 위주에서 벗어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까지 디지털에 친숙한 젊은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이에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에서 국내 6대 시중은행의 KB국민, KEB하나, 우리, 신한, IBK기업, NH농협(총 자산순)의 디지털 채널 운영성과를 분석해 24일 발표했다.
디지털 뱅킹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PC웹은 KB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나란히 1위와 2위를 달성했다.
KB국민은 이용자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1인당 페이지뷰도 가장 높았다. 뱅킹 고객이 아닌 뜨내기 이용자(3페이지뷰 이하) 비율도 NH농협은행에 이어 2위로 다른 은행보다 낮은 편이었다.
↑ 6대 시중은행 디지털 뱅킹 메인 채널 성과 비교 [자료 = 랭키닷컴] |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은행 없는 은행, 은행 아닌 은행이 가시화되면서 기존 은행들이 디지털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