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이색적인 커뮤니티 시설들이 오피스텔 단지에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삶의 질’에 대한 주목도가 점차적으로 높아지면서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쉽게 보기 힘들었던 고급스러우면서도 이색적인 커뮤니티가 속속 등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는 것입니다.
이 가운데 삼송지구 내 노른자 입지에 들어서는 약 2,500여 가구의 올인원 소형 주거시설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에 대한 수요자들의 주목도가 남다릅니다.
이 단지는 2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2블록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로 전체 2,513실로 구성됩니다. 연면적만 약 18만1,000여㎡로 63빌딩의 연면적(약 16만6,000여㎡)을 웃돕니다. 전용면적은 18~29㎡로 1~2인 가구 등의 생활에 최적화된 전체 소형으로 만들어지며, 462실에는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됩니다.
또 운동 후 식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푸드라운지, 샤워실(사우나) 등이 설치되어 운동 후 휴식도 즐기기 편하도록 조성하며, 입주고객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야외체육공간) 등도 제공합니다.
더불어 문화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북카페, 자전거카페 등 다양한 테마 휴식공간이 배치되며, 핸드크래프트 등 취미활동을 위한 DIY공방을 비롯해 펫케어센터 등도 조성됩니다. 입주고객의 업무 및 외부인들과의 연계 활동 등을 돕기 위해 게스트룸, 코워킹스페이스, 세미나실 등의 공간과 학습을 위한 스터디룸 등도 만들어집니다.
각 블록의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테라스가든을 조성하여 문화와 낭만, 휴식을 즐기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2블록의 스카이라운지는 내부와 면한 창호를 폴딩도어로 설계해 공간의 개방감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2번지)에 위치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