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국민은행, 1인가구와 함께하는 `전지적 재테크 참견시점` 세미나 열어

기사입력 2018-11-22 11:05


KB국민은행은 1인가구 직장인 120여 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전지적 재테크 참견시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이 지난 9월 발표한 '2018 한국 1인 가구 보고서'에 따르면 1인가구의 56.1%가 미래 대비 자산이 충분치 않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KB골든라이프 전지적 재테크 참견시점 세미나는 각 분야별 금융전문가와 함께 급증하는 1인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은퇴준비 솔루션을 제공, 고객의 행복한 미래를 지원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강의 1부에서는 '1인가구의 미래준비 재테크'를 주제로 1인가구의 특징과 이에 따른 연금설계전략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KB금융그룹 전문가와 함께하는 자산관리 Q&A'를 통해 은퇴설계, 부동산, 세금 등 평소 궁금했던 자산관리 방법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 식전행사로 마련한 셀프힐링 이벤트에서는 미니블럭과 네일케어키트를 제공해 참여 직장인들에게 소소한 즐

거움을 제공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만혼·비혼, 고령화 등 인구 구조변화에 따라 노후준비 방법에도 다양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특징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고객층을 세분화해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