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서울경기에 빗방울이 점차 굵어지고 있습니다. 점심드시고 나오는 길에 비 맞으신 분들 많으셨을텐데요.
오늘 중부지방은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서해안으로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우산 꼭 챙기시고, 사무실이나 집안의 창문단속 잘하시기 바랍니다.
구름모습 보시죠. 장마전선이 중부지방에 비를 뿌리고 있는데요. 서서히 전국으로 영향권을 확대하겠습니다.
(예상강우량) 내일까지 서울경기와 강원영서에는 20에서 최고 60밀리미터, 강원영동과 충청, 영호남에는 5에서 최고 3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도) 서울경기는 오늘밤이면 비가 그치겠고, 강원과 남부지방은 내일까지 비가온 뒤, 오전 중에 차차 개겠습니다.
(내일최저)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22도, 광주와 대구 25도 등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내일최고) 현재 영남과 전남의 폭염특보는 계속되고 있고, 내일 한 낮 기온은 서울 29도, 대구 32도로 오늘만큼 후텁지근 하겠습니다.
(생활지수) 다음은 생활지수 함께 보시죠.
습한여름날씨로 허리나 무릎 아픈 분들 많으실텐데요. 샤워를 한 뒤, 드라이기로 허리와 관절부위를 말려주는 것도 좋다고 합니
(주간날씨) 주말까지 습하고 더운 날이 계속되겠습니다. 토요일에 영호남을 시작으로, 일요일까지 전국에 또 한 차례 장맛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