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정식 오픈 이후 신한 쏠(SOL) 가입자는 가파르게 증가해 지난 10월 8개월만에 700만명을 넘어섰고 다시 2개월만에 800만명을 돌파했다. 내년 상반기 중 1000만 고객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신한은행측 설명이다.
위성호 신한은행장과 임직원들은 이를 기념해 11일 본점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서 위성호 은행장은 "쏠(SOL)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디지털 금융을 이용해 초 맞춤(Super Customization)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편리, 맞춤, 경험' 이라는 3대 핵심 키워드를 기반으로 탄생한 쏠(SOL) 플랫폼은 오픈 당시 ▲편리한 조회·이체 서비스 ▲트렌드 신상품 및 맞춤형 상품 제공 ▲AR, VR, 히든제스쳐와 같은 신기술 적용 등으로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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