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가 지난 14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왼쪽 첫번째).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
한화투자증권이 CCM 인증을 취득한 이유는 정도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내부시스템의 객관적 지표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 후 부여하는 것이다. CCM 인증을 취득한 증권회사는 한화투자증권을 포함해 세 곳뿐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자원봉사활동, 재능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또한 상품 가입 후 단순 변심 등에 따른 환매 시 판매수수료를 돌려주는 '구매철회서비스', '완전판매보증서비스' 등을 운영해 소비자 관점에서 효용이 높은 제도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객중심 윤리경영 선포식' 수행,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등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소리(VOC)를 접수 받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한화투자증권VOC 관리시스템 '한화톡톡'을 활용해 민원과 불만 VOC가 감소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는 게 한화투자증권의 설명이다.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는 "회사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