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KB국민은행장은 2일 서울 여의도 본점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이 같이 밝혔다.
허 행장은 "올해 전략목표를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직원 중심의 KB 실현으로 정하고 일관성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국민은행은 ▲고객중심 사고에 바탕을 둔 영업 인프라 강화 ▲직원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유니버설 뱅커 육성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 추진 ▲'KB다움'의 업무방식의 확산과 정착 등을 중점 추진과제로 정했다.
허 행장은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대면채널 혁신 프로젝트에 속도를 내 고객 필요에 따라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지역거점 방식의 'KB금융타운'을 현장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는 유니버설 뱅커 육성을 위해 종합상담 역량 보유 직원에 대한 인사상 우대 정책을 펴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 추진"을 강조하며 올 봄 '스마트예약상담제'를 전 지점으로 확대하고 전국 700여 개 지점에 우선 시행한 '디지털 창구' 적용도 완료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평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