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스텝은 자체적인 기술 노하우를 활용한 디지털 휴먼을 제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콘텐츠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했으며, 시각특수효과(VFX) 업계 내에서 독특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자이언트스텝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2017년 글로벌 최초로 증강현실(AR)을 활용한 런웨이 패션쇼를 선보이며 업계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일본의 미쓰비시 광고에서도 국내 최초 리얼타임 엔진 기술로 콘텐츠를 구현해 주목을 받았다.
또 국내 대표 IT 기업인 카카오와 손을 잡고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 리얼타임 엔진 기술을 접목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였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해 향후 팬덤 문화를 형성하고 지식재산권(IP)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디지털 셀럽을 개발, 다양한 형태의 수익 구조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자이언트스텝은 뉴미디어 기술 개발을 위해 2016년부터 자체 연구소 'GX Lab'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 연구소는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과 기술을 연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가상현실(VR)과 AR의 연구개발 부서로 출발한 GX Lab은 리얼타임 엔진 기반의 다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내실을 다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GX Lab의 설립 후 핵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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