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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의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1725억원, 1041억원으로 매출은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영업이익은 예상을 크게 밑돌았다.
이학무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 추가 상여금 지급(250억원)과 R&D 센터 이전·외주인력 보상비 등 지급수수료(150억원) 증가한데다 마케팅 비용 250억원 추가로 발생한 탓"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마케팅 비용의 추가 지출에 대해서는 LTE 무제한 요금제의 경쟁 우위가 지속되고 있지 못한 것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타사대비 합리적인 LTE 무제한 요금제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원금이 크지 않아도 높은 요금제 가입자가 유입됐으나 일부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는 얘기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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