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조선의 LNG운반선 수주액과 글로벌 수주 점유율의 추이 및 향후 전망. [자료 제공 = 신한금융투자] |
대우조선해양은 작년 4분기 319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직전분기 대비 81% 늘어난 성적으로 증권사 전망치 평균보다도 271.7% 많았다. 황어연 연구원은 "소난골 드릴쉽 2척의 인도 계약 체결에 따른 평가이익 2700억원이 반영돼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영업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대우조선해양이 매출 8조2000억원, 영업이익 247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작년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4.8%와 75.8% 감소할 것이란 전망치다. 선가 2억1000만달러 가량인 LNG운반선은 올해 15척 인도 예정이며 선하향된 예정원가율을 바탕으로 올해 2~3분기까지는 3~6%의 영업이익률은 유지될 전망이라고 신한금융투자는 말했다.
황 연구원은 대우조선해양의 투자 포인트로 "높은 LNG 운반선 수주 잔고 비중을 바탕
다만 "인수합병 관련 불확실성, 내년 1조5000억원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따른 지분 희석을 감안해 목표 주가순자산비율(PBR)을 기존 1.1배에서 1배로 할인했다"며 목표가 하향의 배경을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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