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정으로 금영엔터테인먼트는 기존 오프라인 기반 노래방 관리방식에서 벗어나 KT의 차세대 서비스인 '기가 시큐어 WiFi UTM' 과 결합해 보안성이 강화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적용한다. 업주는 서비스 이용 기간에 저렴한 월 이용료로 신곡 자동 업데이트, 안전한 WiFi 환경 구성, 반주기에 대한 원격 관제·유지보수까지 받을 수 있어 비용 부담 없이 편리하게 매장을 관리할 수 있다.
기가 시큐어 WiFi UTM은 정보보안 장비인 UTM(Unified Threat Management)과 유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는 AP 단말기가 결합된 기기다. KT가 자체 개발한 지능형 보안 플랫폼 '기가 시큐어 플랫폼'을 통해 유해사이트를 원천 차단할 수 있으며 단말기 상태 감시, 상태 변경 알림, 보안정책 최적화, 월 단위 운용 통계 제공 등이 가능한 통합 서비스다.
향후 금영엔터테인먼트는 반주기 관리요소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 소상공인이 저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대해 금영엔터테인먼트 김진갑 회장은 "노래반주기 신제품과 KT의 보안 관리 시스템을 접목해 시장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기존 노래방의 한계를 뛰
한편, 금영엔터테인먼트는 미래에셋대우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