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희스타힐스 더베이 상가 투시도 [사진제공: 한국토지신탁] |
이 상업시설은 청약 경쟁률 54대 1로 분양을 마감한 아파트·오피스텔 '서희스타힐스 더베이'의 단지 내 상가로, 지상 1~2층 총 35실로 구성됐다. 아파트 232세대와 오피스텔 10실에 거주민을 독점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7번 국도(동해대로)변에 위치해 주변의 이동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상업시설에서 도보 이용거리에 속초 이마트와 고속버스터미널이 있고, 연평균 17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속초해수욕장도 가깝다. 또 사업지 반경 1km 이내에 기존아파트를 포함해 건립 중이거나 예정인 아파트 7244세대를 비롯해 숙박시설 및 오피스텔 2830실 약 1만 세대의 간접수요를 갖췄다.
광역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먼저 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2025년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하면 서울 용산까지의 이동시간이 1시간 15분으로 단축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에 다수의 신축 시설들로 신규 공급 상가가 부족할 것으로 전망되며, 합리적인 분양가로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동해관광특구 지역으로 지정된 관광도시인 속초는 속초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설악산 국립공원, 동해바다, 청초호, 영랑호, 속초항 등 관광인프라가 풍부해
그는 이어 “조양동 신 상권 형성과 함께 주변 약 1만 세대의 직접수요를 갖춘 만큼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마련돼 있으며, 상업시설 입점 예정은 오는 2020년 2월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