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부동산아카데미에서는 P2P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가를 위한 전문화 교육과정(8주)을 편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P2P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는 창업가부터 P2P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 및 자산관리사 등 P2P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이 대상이다.
본 과정은 Fintech 금융의 대표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P2P금융의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P2P 창업 전문화 교육과정으로 총 8주간 각 분야 전문가 및 실무자를 강사진으로 편성해 운영된다. 총 교육 과정을 이수할 경우 교육생들에게 매경부동산아카데미 명의의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본 교육과정 안에는 P2P 실무에 필요한 행정, 운영, 관리, 법률 등 P2P 실무 전문화 교육도 편성되어 있어 P2P 실무 종사자 및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타 교육과정과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신생 P2P회사들의 창업 후 마케팅 및 운영 관련 다양한 실무자들의 경험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실무 창업 교육과정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안전한 P2P사이트 구축 방법과 운영인력 및 유지보수 등을 배울 수 있는 “전산시스템 구축”과 P2P플랫폼 운영전략 및 상품기획, 외부투자 유치 등을 배울 수 있는 “P2P회사 운영요령”과목이 대표적이다. 또한 교육 과정 이수 후 매 기수별 단톡방을 개설해 지속적인 P2P 정보 전달 및 교육을 진행은 물론 정기적 오프라인 미팅을 통한 지속적인 컨설팅도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준비한 이종석(WITH FUND 대표) 강사는 “본 교육과정은 최근 Fintech금융의 중심에 있는 P2P금융에 많은 관심이 몰림에 따라 오는 부정적인 리스크를 교육을 통해 해소함으로 P2P시장 발전에 기여를 했으면 한다”며 “ P2P금융의 핵심인 기술과 금융의 연결에 있어서 교육은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앞으로의 단순히 P2P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라 모든 Fintech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