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자이e편한세상 조감도 [자료 = GS건설] |
세종특별자치시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L4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민간 참여 공공주택 아파트로 한국토지주택공사, GS건설, 대림산업이 시행하며 시공은 GS건설과 대림산업이 맡는다.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첫 선을 보이는 GS건설 '자이' 브랜드와 앞선 세종시 분양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대림산업 'e편한세상' 브랜드가 합쳐진 대단지 물량이다.
세종자이e편한세상은 지하 2층~지상 25층, 18개 동, 전용면적 84~160㎡, 1200세대 규모다.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은 벤처파크를 비롯해 산업단지, 연구단지 등으로 개발되는 부지다. 세종시청, KDI한국개발연구원 등이 가깝고 대전광역시, 청주시로 이동이 수월하다. 4-2생활권에는 공공주택 약 6953세대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L4블록은 바로 옆 괴화산과 금강과 이어지는 삼성천으로 둘러싸인 배산임수 입지다. 4-2 생활권에 들어서는 BRT 간선급행 2개 노선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 햇무리교를 통한 정부세종청사 접근이 쉽다. 또한 구즉세종로를 통한 대전 이동을 비롯해 세종청주로를 이용한 청주 이동도 수월하다. 향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 고속도로를 통하면 서울을 비롯한 광역 이동도 용이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으로 고등학교(예정) 부지가 있으며 4-2생활권 내 유치원, 초, 중학교도 도보권에 있다. 카이스트(KAIST) 융합의과학원(2021년 예정)을 비롯해 국내·외 공동 대학캠퍼스가 4-
조준용 GS건설 분양소장은 "세종자이e편한세상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GS건설, 대림산업의 기술력이 더해진 아파트로 공급된다"며 "4-2 생활권의 쾌적한 주거 환경과 대단지,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