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 [사진= 현대건설] |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서 '브랜드'가 중요해 진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예전 주거형 오피스텔이나 대단지 오피스텔에 주로 브랜드를 따졌다면, 최근에는 원룸형·소형 오피스텔에서도 브랜드에 따른 인기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브랜드 오피스텔은 일반 오피스텔보다 다양한 특화설계와 첨단시스템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데다 관리비 절감 효과도 있어 임차인 모집에 유리한 만큼 공실 걱정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건설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일대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을 분양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3개동 전용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전용 24~27㎡ 138실로 구성된다. 현재 아파트는 100% 계약률을 기록한 상태이며, 오피스텔 잔여실을 분양하고 있다.
최고 36층으로 건립돼 대부분 세대에서 탁 트인 바다는 물론 설악산, 청초호 등의 조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입주민을 배려해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와 전용 엘리베이터도 설치될 예정이다. 또 오피스텔 전 실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 가전제품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도 설치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난방·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안에는 중앙광장, 테마정원 등 조경공간이 조성된다.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남녀독서실, 스카이 커뮤니티(오피스텔동, 북카페와 키즈&맘스카페)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에 속초시청, 속초시의회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편의시설(각종 금융시설,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속초의료원 등)과 교육시설(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가 있다.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 설악산, 속초해수욕장,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 등 속초시 주요 관광지도 가깝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고,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7번국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