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애큐온저축은행] |
애큐온저축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선정 '2019년 제10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KSQI의 고객접점부문은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서비스 현장에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가 제대로 전달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서비스 품질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평가 기업의 고객 대면 접점을 방문,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평가를 진행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고객 접점 시스템 개선을 위해 영업점 및 콜센터 등 고객과 만나는 다양한 부문에서의 서비스 만족을 경영 우선 사항으로 관리해 왔다.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운영해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구했다.
이와 함께 친절 직원에 대한 포상금 제도를 실시하고 민원의 경중에 따라 벌점을 차등 부여했다. 고객 관련 업무에 대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
애큐온저축은행은 이달 초 업계 최초로 전 영업점에 종이 문서가 필요 없는 전자서식도 도입했다. 다수의 서식에 반복 서명하는 불편함을 없애 고객 편의성을 제고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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