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한화손보] |
이 중 '마일리지 등록'은 고객이 계기판 앱을 이용해 차량 계기판 사진촬영을 하면 본인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 할인율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쉐이크 긴급출동' 서비스는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앱을 켜고 휴대폰을 흔들기만 하면 스마트폰 센서를 통해 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어 고객서비스 편의를 도모했다.
자동차 사고를 당한 고객이 '스마트 차도리 앱'을 이용해 자동차 손상 부위를 촬영하면 AI분석을 통해 예상수리비와 우수 정비공업사를 추천해주는 'AI 수리견적 서비스'와 사고 충격과 소리를 감지해 사고발생 위치를 지인들에게 알려주는 '사고알림이'도 유용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이외에도 스마트 차도리 앱은 건강, 라이프스타일, 자동차, 금융 등 고객이 설정한 관심사에 맞춰 유용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매거진'과 연휴기간 중 차량운행시 단기 운전자 변경 등 간단업무를 지원하는 '차도리 톡(Talk)' 등의 메뉴를 제공한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