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현대차증권] |
현대차증권은 이번 스마트 컨퍼런스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다양한 분야의 금융 전문가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 컨설팅이 가능하게 됐다.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최대 200명까지 동시 이용할 수 있고, 본사와 전국 모든 지점 간의 다자 간·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실시간으로 전국 영업현장의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공급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특히 종합자산관리에 대한 니즈가 큰 VIP 고객 대상 세미나에서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지방 지점 내 고객 초청 세미나 시 본사와 연결하는 원격 세미나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들도 주식, 채권, 연금, 세무, 부동산 등 다양한 부문의 전문가들과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적용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사내외 금융전문가와 지점별 다자 간 집합교육이 가능해 영업직원의 자산관리 컨설팅 역량 향상도 기대된다. 화면 녹화 및 재생이 가능하여 교육 컨텐츠를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고, 교육 미참석자나 신규 입사자 등 필요한 직원은 언제든 볼 수 있도록 사내 영상교육체계도 구축
현대차증권은 그동안 업계 최초 IRP연금몰 오픈(2015년), 모바일 무인점포 'The H On-ly' 오픈(2017년), 온라인 투자정보 플랫폼 '스마트 펀드솔루션' 구축(2018년) 등 고객중심 편의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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