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고객용 챗봇 '러버스'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최초 내부용 퇴직연금 전문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는 2단계로 고객용 챗봇과 내부용 챗봇을 동시에 구축 중이다.
이날 오픈한 고객용 '카카오 챗봇'은 대출 전문 챗봇으로 상품 신청 안내부터 일상대화까지 200여 개의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향후 업무가 확대될 예정이다.
고객은 '카카오 챗봇'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대출상품 안내, 일상대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직접 질문 내용을 입력하거나, 문의 내용을 카테고리에서 선택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챗봇의 이름 '러버스'는 교보생명 디지털 캐릭터 '교보 러버스'에서 따온 것으로, 'Love(사랑)'와 'Lubber(통통튐)'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교보생명 4글자에서 따온 개별
교보생명은 오픈 기념 이벤트로 '챗봇 이름'을 맞히는 고객 3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러버스 헬스키트)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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