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 투시도[사진= 안강개발] |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식산업센터는 총부채상환비율(DTI), 담보인정비율(LTV), 총체적상환능력비율(DSR) 등의 대출 규제를 적용받지 않고 현행법상 일정한 조건을 충족한 입주 기업에는 취득세(50%), 재산세(37.5%)의 감면혜택이 제공된다.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 대출도 저금리로 받을 수 있어 기업체의 입주 부담도 적다.
최근에는 건물 내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서 공급 중인 ‘DIMC 테라타워'가 좋은 예다. 다산신도시 자족용지 6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뮤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해당 사업장은 다산 지금지구 최남단에 위치해 한강을 따라 이어진 강변북로로 편리하게 진출입할 수 있다. 단지 남쪽으로는 서울 강동과 연결되는 강동대교가 있어 올림픽대로 이용이 쉽고 서울외곽순환도로 토평IC와 북부간선도로 구리IC도 가깝다.
단지 안에는 대규모 상업시설인 ‘판테온스퀘어’가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층의 이 상업시설에는 음
‘DIMC 테라타워’는 현재 입주 계약을 진행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경의·중앙선 도농역 2번 출구 인근에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